2024 쏘렌토 조기폐차 보조금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쏘렌토는 기아의 베스트 셀링 차량 중 하나로, 여전히 많은 도로에서 눈에 띄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배출가스 등급이 4~5등급인 쏘렌토를 소유하고 있다면, 정부의 조기폐차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작년부터는 4등급 차량도 보조금 대상으로 포함되어 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았습니다. 오늘은 쏘렌토 조기폐차 2024년 보조금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조기폐차 보조금 비대면 접수
쏘렌토 조기폐차 보조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분들은 아직 2024년 상반기 공고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환경협회에서 지정한 관허기관을 통해 예약 신청을 해두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미리 신청서를 제출해 두면 공고가 시작되면 빠르게 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관허폐차장에서는 조기말소를 합법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소유주의 모든 권한을 위임받아 안전하게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조기폐차 보조금 신청 시 반드시 정부의 허가 여부를 확인하고, 필요한 서류만 준비해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됩니다. 개인 차량의 경우 자동차 등록증과 신분증 사본, 소유주의 통장 사본이 필요하며, 원본이 필요한 서류는 차량을 보내줄 때 차 내부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2024 쏘렌토 조기폐차 지원금 신청 조건
작년부터는 배출가스 4등급 차량도 보조금 신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정확한 배출가스 등급을 확인하려면 배출가스 등급제 사이트를 방문하여 본인 인증을 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4등급 차량의 경우 출고 시 매연저감장치가 부착되지 않은 차량만이 신청 자격을 갖습니다.
그 외에도 몇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차량은 대기관리권역에 6개월 이상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2년에 한 번 시행하는 관능검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정부의 지원을 통해 매연저감장치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이력이 없어야 하며, 성능검사에서도 합격을 받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원부조회 결과 압류나 저당 등의 설정이 없어야만 조기말소 접수가 가능합니다.
노후경유차 보조금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쏘렌토 조기폐차의 보조금은 소유 차량의 가액을 기반으로 환경협회를 통해 산정됩니다. 이때 조건의 부합 여부, 성능검사 결과 등 모든 절차를 거쳐 관할 지자체로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보조금은 상한액 내에서만 지급되며 한 번에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말소 후 기본지원금과 추가로 대상 차량을 구매했을 때 추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5톤 미만 차량의 경우, 4등급은 최대 800만원까지, 5등급은 3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말소 후 가액의 70%가 지급됩니다. 이후 배출가스 1~2등급의 신차나 중고차를 구입할 경우 추가로 30%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5인승 미만 승용 자동차는 기본 50%, 추가 50%로 다른 지원율이 적용됩니다. 또한 전기차 및 수소차를 구입했을 경우 상한액 내에서 50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생계형 차량(저소득층) 및 소상공인 차량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각각 기본 지원금에 100만원씩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이 두 가지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며 상한액 내에서 합산된 금액만 지급됩니다.
지금까지 쏘렌토 조기폐차 보조금 2024년 최신 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상반기 지원 사업이 곧 시작될 예정이니 미리 사전 예약을 통해 혜택을 놓치지 마세요. 노후 디젤 차량의 운행 규제가 더 확대될 예정이니, 조기폐차 보조금과 고철비까지 받아가며 합리적으로 차량을 정리해보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환경과 함께 안전한 운전을 위해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